기아 타스만 하이브리드 전격 해부! 국산 픽업트럭 판도를 바꿀까?
기아 타스만 하이브리드, 베일에 싸인 그 모습을 파헤쳐 봅니다!
최근 도로 위에서 포착된 기아 타스만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
국산 픽업트럭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주역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과연 타스만 하이브리드는 어떤 매력을 숨기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함께 샅샅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타스만 하이브리드, 숨겨진 매력을 찾아서
기아 타스만은 기아의 첫 픽업트럭 모델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하이브리드 버전의 프로토타입이 포착되면서,
연비 효율성과 친환경성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타스만 하이브리드는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에 포착된 타스만 하이브리드는 힐러티비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되었는데요.
외관상으로는 기존 모델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전기 모터 소리가 들리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내연기관 차량을 전기차로 개조할 때 나타나는 차체 돌출 현상이 없는 것으로 보아,
기아가 타스만을 모노코크 바디로 제작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 팩이 차체 아래에 배치되어 외관상 큰 변화 없이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어떤 엔진이 탑재될까?
타스만 하이브리드에 탑재될 파워트레인에 대한 궁금증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차그룹이 보유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1.6L 자연흡기, 터보, 2.0L 자연흡기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1.6L 가솔린 터보 기반 파워트레인이 가장 강력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타스만의 체급을 고려하여,
최근 공개된 2.5L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의 신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만약 이 시스템이 탑재된다면, 시스템 총출력 335마력, 최대 토크 46.5kgf·m 이상의 강력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순수 전기차 버전도 나올까? EV9 테스트 뮬의 의미
타스만 라인업에 순수 전기차 버전이 등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타스만 전기차는 123kWh급 대형 배터리 팩과 듀얼 모터가 탑재되어 완충 시 450km 주행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EV9 차체를 사용한 픽업트럭 테스트 뮬이 포착되면서, 전기 픽업트럭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기아는 픽업트럭 관세 문제로 인해 미국 시장에는 타스만을 출시하지 않을 계획이지만,
전기차 사양이 등장하더라도 E-GMP 기반 픽업트럭과 판매 시장을 차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타스만의 매력적인 디자인과 사양
기아는 최근 ‘2024 제다 국제 모터쇼’에서 타스만의 디자인과 주요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타스만은 가로로 긴 비례감을 갖춘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수직 형상의 시그니처 램프를 통해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풍깁니다.
실내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무선 애플 카플레이ᆞ안드로이드 오토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된 2열 시트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최대 80도까지 열 수 있는 ‘와이드 오픈 힌지’**와 29ℓ 대용량 트레이는 활용도를 높여줍니다.
타스만은 국내를 포함한 다양한 지역에서 4년이 넘는 개발 기간 동안 1,777종의 시험을 1만 8천 회 이상 진행하며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하여 최고 출력 281마력, 최대 토크 43.0kgf·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포드 레인저 PHEV, 경쟁 모델의 등장
기아 타스만 하이브리드의 경쟁 모델로 **포드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레인저 PHEV는 2.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 11.8kWh 배터리의 조합을 통해 총 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7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e-4WD 시스템을 탑재하여 오프로드 주행 능력까지 향상시켰으며, 최대 3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레인저 PHEV는 현재 유럽, 호주, 뉴질랜드 시장에서 출시가 확정되었으며,
미국과 한국 시장의 출시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마무리: 기아 타스만 하이브리드, 성공적인 데뷔를 기대하며!
오늘 알아본 기아 타스만 하이브리드, 어떠셨나요?
매력적인 디자인, 강력한 성능, 친환경적인 요소까지 갖춘 타스만 하이브리드는
국산 픽업트럭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타스만 하이브리드가 성공적인 데뷔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기를 응원하며,
다음에도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블로그 구독과 다른 게시글 방문도 잊지 마세요!
QnA
Q1. 타스만 하이브리드의 출시 예정일은 언제인가요?
A. 아직 정확한 출시 예정일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내년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Q2. 타스만 하이브리드에는 어떤 색상이 제공되나요?
A. 외장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시티스케이프 그린, 런웨이 레드, 오로라 블랙 펄, 탠 베이지, 데님 블루 등 총 8가지이며, 실내 색상은 오닉스 블랙, 에스프레소 브라운, 딥 그린, 딥 그린&브라운 등 총 4가지입니다.
Q3. 타스만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A. 아직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관련 포스트 더 보기
2025.02.07 - [분류 전체보기] -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출시 임박? 디자인부터 하이브리드까지 총정리
2025.02.07 - [분류 전체보기] -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출시 임박? 디자인부터 하이브리드까지 총정리
2025.02.03 - [분류 전체보기] - 타스만 가격, 3천만원부터? 풀옵션은 얼마?
2025.02.01 - [분류 전체보기] - 2025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놀라운 성능과 가격 공개!